반응형

 

뼈가 부러지거나 어긋나는 것을 보고 골절이라고 하는데요.

 

뼈가 골절되면 치료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뿐더라 여러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뼈 붙는데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뼈골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골절에 좋은 음식1 비타민D

 

비타민 D는 뼈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몸에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될 경우 뼈 건강이 약화됩니다. 

 

비타민D는 체내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의 재형성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인데요.

 

비타민 D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골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및 골연화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따로 복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만, 가장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햇빛을 쐬는 것입니다.

 

하루 2~30분 잠깐의 산책을 통해 몸도 움직이면서 햇빛을 쐬어 주는 것 만으로도 뼈 건강이 아주 좋아질 것입니다.

 

 

 

 

 

 

 

 

뼈골절에 좋은 음식2 계란노른자

 

 

 

 

계란노른자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한데요.

 

칼슘은 뼈의 성장 및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로 혈액의 응고나 근육의 수축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멸치나 우유에 칼슘 함유가 높다고 하지만, 계란노른자에도 칼슘이 풍부해서 뼈골절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뼈골절에 좋은 음식3 시금치

 

시금치는 칼슘은 물론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데요.

 

그 외에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핵산과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고 신체 발육을 돕는 필수성분이 풍부합니다.

 

그 외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체내 염분 조절과 함께 부종을 예방해 주고, 칼륨성분이 근력의 저하를 예방합니다.

 

 

 

 

 

 

 

뼈골절에 좋지 않은 음식 사골국

 

뼈에 좋은 음식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음식이 바로 사골국이 아닐까 합니다.

 

사골국은 소의 다리뼈를 오랜 시간 끓여낸 육수를 말하는데 뼈속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골국에는 칼슘이 일부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우유에 비해 많이 모자란 양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골국 400g 과 우유 400g을 기준으로 확인해 보면 사골국에는 칼슘이 약 2%, 우유는 65% 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더군다나 뼈를 오래 끓이면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인 이라는 성분이 늘어나 실제 몸에 흡수되는 칼슘의 양이 더 적어지게 됩니다.

 

사골국은 말 그대로 원기회복 정도로 생각하시고 너무 많이 드시면 열량이 높아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뼈골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당연히 좋을 거라 생각했던 사골국이 오히려 안 좋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뼈 골절이 생기면 뼈 붙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애초에 다치지 않는 것이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다쳤을 경우 뼈골절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드시면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신경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뼈골절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른정보 보러가기

 

 

꽃송이 버섯 먹는 방법, 여러가지가 있어요!

꽃송이 버섯이란? 오늘은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에 좋은 꽃송이 버섯 먹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먼저 꽃송이 버섯은 약 17종이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해발 100

tradef.tistory.com

 

 

당뇨에 좋은 과일, 얼만큼 먹는게 좋을까?

당뇨란? 인슐린 이라는 호르몬이 췌장에서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재대로 일을 못해 혈당이 상승하거나 혈당이 높은 것을 우리는 당뇨병 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당뇨는 많은 합

tradef.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