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탄소섬유란 유기섬유를 비활성 기체속에서 가열, 탄화하여 만든 섬유로 내열성이나 충격에 강하여 다양한 용도로 우리 생활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탄소섬유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 효성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효성은 섬유를 포함하여 무역, 중공업, 산업자재, 화학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였으나 현재 각 사업부를 분할하여 각각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최근 세계 최대규모의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라 알리며 사업의 확장을 이어가고 있고 기존의 탄소섬유 외에도 수소쪽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며 밸류체인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최근 배당으로 인해 최고가를 갱신하고 현재는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양새이지만, 지난 10년간 꾸준히 성정해온 만큼 앞으로의 전망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2. 일지테크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pannel류의 생산 및 판매를 주로 하고 있는 회사이나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설계기술을 포함한 가공, 접합, 재료기술 등의 개발에 힘써왔습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안전규제와 내구성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은 물론이고 hot stamping, 레이저 용접기술, 마그네슘 합금, CFRP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작년말 약 550억 규모의 기계설비 판매계약을 체결하며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다가 현재는 주춤한 상태입니다. 현재는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3. 효성첨단소재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효성첨단소재는 효성그룹에 포함되어 있다가 분할되어 나온 신설회사로 현재 산업자재 부문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은 타이어 보강재와 테크니컬 얀, 아라미드 및 탄소재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재를 종합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생산설비는 물론 기술력까지 갖춘 회사입니다.

 

작년은 매출이 20%이상 감소하여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현재 탄소섬유를 포함한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4. 아진산업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아진산업은 자동차 부품과 산업기계, 농공기계, 치공구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로 영위하는 회사로 주요 사업으로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차체 보강 패널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출처의 다변화를 위해 국내 기업 뿐 아니라 독일 부품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 모듈을 자체 생산하고 있기도 합니다.

 

전반적인 업황의 부진으로 인해 매출이 하락세로 이어지고 있으며, 원가부담이 가중되면서 수익성 역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고강도, 경량 차체의 수요 증가로 현재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5. 코오롱 플라스틱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오롱플라스틱은 2008년 코오롱에서 플라스틱 사업부를 인수하고 부분 통합하여 현재의 회사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POM, PA, PBT, PET, TPEE, 투명소재 및 각종 ALLOY 제품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포함하여 복합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및 전기, 전자 산업과 함께 2025년까지 지속적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향후 전기차 부품과 관련된 소재와 친환경 소재 등 신규 제품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만큼 현재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작년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54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다른 글 더보기

3D프린터 관련주, 알짜배기 모음

델타항공 주가 전망 및 상승 이유 분석

세일즈포스 닷컴 주가 전망 ( 인공지능 관련주 )

반응형
반응형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예전에는 누군가에게 돈을 이체할 경우 직접  은행으로 내방하여 타행이체 신청서를 작성하여 은행 직원이 처리를 해 줘야 진행이 되거나, 텔레뱅킹을 주로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단하게 이체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직접 내방하기 않고도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항목이 늘어나면서 요즘 같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는 더할나위 없이 적합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면 통장이 없어도 이체내역이 다 기록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해당 내역을 확인하거나 이를 증서로 발급하고자 하는 경우 각 은행의 사이트에서 확인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이체확인증은 내가 돈을 이체한 내역을 확인해 주는 증서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에 내방하시면 발급하실 수 있지만, 요즘은 간편하게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페이지로 접속을 하는데요.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로그인 진행을 하셔야 확인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작업 가능한 부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을 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인증서는 예전 공용인증서에서 현재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로그인 후 상단메뉴바에 이체-계좌이체결과 조회로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그러면 계좌이체결과 조회 창이 뜹니다.

하단에 출금계좌를 선택할때 이체확인증을 발급하려는 계좌를 선택해 줍니다. 조회기간을 설정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간동안 이체한 내역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그러면 기간별 이체한 내역들이 조회가 되는데요. 

여기서 이체확인증이 필요한 내역을 왼쪽에 체크박스에서 선택한 후 하단을 보시면 "이체확인증 건별 출력" 이나 "이체확인증 일괄 출력"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내역이 하나일 경우 보통 건별 출력으로 인쇄를 하고, 여러개일 경우 내역을 모두 선택하여 일괄 출력을 진행하면 하나의 페이지에 전부 표시됩니다. 

 

별도로 엑셀파일로 저장하거나 sms로 전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간단정리

 

 

저는 1개를 선택하여 건별출력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이체확인증 미리보기 창이 뜹니다. 여기에 출금계좌 정보와 이체일자, 금액 등 이체와 관련된 주요 정보들이 표시되고 국민은행에서 인증했다는 뜻으로 도장이 찍혀 있습니다.

 

하단에 인쇄버튼을 누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내역서의 정보들 중 계좌번호는 일부 *로 표시되며 수취인 이름은 모두 표시가 되니 참고하세요.

 

 

 

 

 

2. 기업

 

기업용 이체확인증 발급도 비슷한데요.

 

처음 국민은행 접속 후 로그인 시 개인이 아닌 기업용 인터넷뱅킹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메뉴의 "조회-제증명발급-촐괄조회 및 확인증" 으로 들어가시면 개인과 비슷하게 날짜와 거래 종류를 선택하고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이체내역을 조회한 후 해당 내역을 선택하여 " 확인증 일괄출력" 이나 "확인증 건별출력" 을 선택하셔서 이체확인증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봤는데요. 개인이나 기업이나 경로가 좀 다르긴 하지만 그리 어렵진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주 쓰지는 않아서 어쩌다 한번씩 찾으려면 시간이 걸릴뿐?

모쪼록 업무에 도움이 되셨기 바래요~

 

 

 

다른 글 더보기

일자별 과거 환율조회 방법 3가지

2021년 기본급 계산방법, 깔끔정리!

일용직 연말정산, 해? 말아?

반응형
반응형

용꿈 해몽, 태몽, 용꿈, 용 나오는 꿈은 어떤꿈?

 

꿈 중에서도 좋은 꿈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용꿈.

용꿈은 주로 태몽이나 로또 같이 길몽으로 인식되어 있는데요. 전 꿈을 잘 안꾸지만 평소에 꿈을 잘 꾸는 사람들은 이런저런 꿈 얘기를 하곤 합니다.

 

용꿈을 꾸면 금전운은 물론이거니와 사업과 관련해서도 아주 좋은 징조라 하여 많이들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용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꿈 해몽, 태몽

 

 

 

 

1. 용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품에 안기는 꿈

 

용을 포함하여 동물이나 밝은 이미지의 물건이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내 품에 안기는 꿈은 익히 알려진 태몽입니다. 그 밖에도 금전운이 좋아지거나, 기다리던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등의 길몽에 속하는데요.

 

이 밖에도 용꿈과 관련된 태몽은 용의 머리를 보거나, 그 용의 머리에 뿔이 달려있는 것을 보는 꿈,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등의 꿈들이 태몽에 속합니다.

 

이 중에서도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경우 용이 사라지기 전, 그 꿈에서 깨어나야 아이가 입신양명 한다고 합니다. 

 

 

 

용꿈 해몽, 태몽, 용꿈

 

 

 

2.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꿈에서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대길에 속하는 길몽인데요. 다른 동물들의 등에 올라 타는 꿈도 그렇고, 특히나 하늘을 나는 용의 등에 타고 올라가는 꿈은 승진을 하거나, 본인의 입지가 높아지거나, 이로인해 명성을 쌓게 되는 등의 출세를 암시하는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용의 크기가 클 수록 좋은꿈이라 할 수 있는데, 용의 크기가 내 운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혹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더라도, 귀인의 도움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은 이 외에도 조직에서 높은 자리에 오르거나 국회의원 등 관직에 오르는 것을 암시하기도 하고, 학생은 성적이 오르거나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태몽으로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을 꿀 경우 아이가 아주 성공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합니다.

 

 

 

 

3. 용에게 물리거나 물려 죽는 꿈.

 

용에게 물리는 꿈의 경우 좋은 길몽으로 사회적 지위나 명성이 올라가는 것을 뜻합니다. 

꿈으로 인해 부귀영화를 누리거나 사업가는 대성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용에서 물려 죽는 꿈을 꾸었다면 이 역시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용에게 물려 죽는것 뿐만 아니라 꿈에서 죽는 것 자체가 그리 안좋은 꿈은 아니며, 평소 계획했던 일이나 원하는 바가 모두 이뤄짐을 뜻합니다.

 

 

 

 

용꿈 해몽, 태몽, 용꿈

 

 

 

4. 용이 사람을 죽이는 꿈, 용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용이 사람을 죽이는 꿈은 꿈을 꾼 자신이 누군가를 해하거나 남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사람을 물어 죽였을 경우 다른이의 파멸을 지켜보게 되리라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용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매우 좋지 않은 꿈으로 본인이 쌓아올린 사회적 지위나 권위를 잃게 될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

 

 

 

 

5. 용이 구름속에서 날아다니거나 구름 속에서 울부짓는 꿈.

 

 

구름은 불확실함을 뜻하는데, 용이 구름속을 날아다니는 꿈을 꾼 경우 불확실한 현실을 타계할 강한 권력이나 권한을 얻게 될 것이라는 뜻입니다. 다만, 용이 날아다닐때 불안해 보이거나 구름 색이 어두울 경우에는 반대로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용이 구름속에서 울부짓는 꿈은 사업이나 예술계통의 직업을 가진 이에게 좋은 꿈인데요. 사업가는 사업에 성공하여 이름을 떨치고, 예술가는 작품이 널리 알려져 유명해 진다는 뜻입니다. 무슨일을 함에 있어 성공을 점칠 수 있는 대길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6. 용과 싸우는 꿈, 용을 잡거나 죽이는 꿈.

 

용과 싸우는 꿈은 어려운 일에 도전하고 있음을 뜻하는데요. 만약 용과 싸워 이기면 어려운 일을 잘 해쳐나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지만, 계속 싸우고 있는 도중에 깬다면 뜻하는 바를 이루지 못하거나 좋지 않은 상황으로 해석되곤 합니다.

 

용을 잡거나 죽이는 꿈은 평소에 나를 힘들게 하던 일을 해결하거나, 장애물을 없애는 등 상황을 해결하고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직장인은 승진을 하거나 이직하는 경우 본인이 원하는 회사로 이직이 가능합니다. 학생은 원하는 학교에 합격하며, 성적이 오르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용꿈 해몽, 태몽, 용꿈

 

 

 

7. 좋지 않은 용꿈 해몽

 

용꿈은 대부분 길몽으로 해석되지만 가끔 안좋은 해석이 나올때도 있는데요.

 

상처입은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경우 재능이 있으나 뜻을 펼치지 못하거나 단명하게 되는 꿈이고, 용이 죽어있는 모습을 보는 꿈은 다른이로 하여금 아이를 유산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용이 안개속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꿈은 태어날 아이가 장차 은둔하게 되거나 모자간에 헤어짐이 생길 수 있는 흉몽입니다.

 

 

 

지금까지 용꿈 해몽, 태몽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물론 꿈은 꿈일 뿐이니 너무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기억에 오래 남고 각인된 꿈인 경우에는 해석에 맞춰 조심할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다른 글 더보기

가방잃어버리는 꿈, 가방꿈, 가방찾는꿈 해몽

복숭아 꿈 해몽 , 복숭아 먹는 꿈은 뭘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