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젠가 아버지와 은퇴 후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눈 적이 있습니다.

 

아버지는 곧 60세를 바라보는 나이였기 때문인지, 항상 은퇴 이후 자식들에게 부담이 될까 걱정된다는 말을 자주 하시곤 하셨는데요.

 

개인 사업체를 운영 하심에도 은퇴라는 단어에서는 위축되는 부모님을 보니 저 역시도 마냥 마음이 편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은퇴 후 뭘 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2의 시작을 알리는 은퇴 후 유망 직업, 지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퇴준비 어떻게 시작할까

 

평균연령이 길어지고 있지만, 은퇴시기는 빨라지고 있습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일 할수 있는 연령이 증가하면 은퇴시기 역시 늦춰줘야 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자연히 듭니다.

 

하지만, 요즘 일반적으로 들리는 말을 보면 " 평생직장은 없다 " 는 것입니다.

 

우리 부모님의 부모님 대만 해도 한 곳에 취직하면 적금 넣고 정년 퇴직 때까지 다녀서 죽을때까지 어느 정도는 먹고 살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1년을 살아가는 우리는 어떤가요?

 

인력은 남아돌고, 회사는 사람을 뽑지 않으며, AI가 사람을 대신하는 세상입니다.

 

현재도 이런데 우리가 은퇴할 때 쯤이면 더더욱 은퇴준비가 어려워 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은퇴 후 유망 직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은퇴 후 유망 직업

 

 

펫 시터

 

출처_구글이미지검색

 

우리나라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매우 많습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나이가 들어가면서 혼자 있는 적적함을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분위기죠.

 

저 역시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내가 집을 비웠을 때 나의 반려동물이 혼자 집에 있는 것 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면 여행이나 출장 등 집을 비우게 될 시에 봐줄 사람이 없으면 매우 난감한데요.

 

이런 부분들을 펫 시터가 채워주고 있습니다.

 

 

펫 시터의 주된 일은 산책을 시켜 주거나 목욕, 식사 챙겨주기 등 반려동물을 키워 본 사람이라면 누구든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은퇴 후 유망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별도의 자격증 없이 반려동물 커뮤니티를 통해 펫시터로 등록하거나 펫시터 전문 업체에 등록하여 일을 할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일을 배정받아 할 수 있으므로 은퇴 후 여유있게 할 수 있는 직업이다.

 

 

 

 

 

 

손글씨 작가

 

출처_구글이미지검색

 

 

두번째로 소개할 은퇴 후 유망 직업은 손글씨 작가다.

 

우리 부모님은 글씨를 매우 잘 쓰신다. 

 

따로 배우신 적도 없는 것 같은데 필기체가 매우 유려해서 무척 배우고 싶었던 적이 있다.

 

요즘은 자신만의 독특한 글씨체를 폰트로 만들어 판매를 하거나, 여러 광고 매체와 콜라보 하여 일하는 작가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은퇴 후 유망 직업으로 자신이 가진 장점인 글씨로 작가를 할 수 있다는 건 매우 메리트 있는 일이 아닐까 싶다.

 

 

 

 

 

 

온라인마켓 운영

출처_구글이미지검색

 

 

우리나라는 온라인 마켓이 다른 나라들에 비해 매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금지되는 상황이 생기자 온라인 몰 사용량이 엄청나게 급증하면서 온라인 마켓 시장의 대 부흥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요즘은 은퇴 전 부터 투잡으로 스마트 스토어나 오픈마켓에 개인 마켓을 열고 판매를 하는 사람들이 매우 늘었고, 또 관심있어 하는 사람들도 많다.

 

회사에서 운영이나 마케팅 쪽 업무를 해본 사람이라면 특기를 살려 오픈마켓 운영을 하는 것도 은퇴 후 갖기 좋은 직업이다.

 

 

 

 

 

 

청소년 상담사

 

출처_구글이미지검색

 

삶의 질은 좋아졌지만, 그만큼 바빠졌다.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려는 노력은 예전에 비해 많아졌지만, 아직까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은퇴 후 유망 직업으로 청소년 상담사가 뜨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손자 손녀들 대하듯 청소년들이 고민하는 것들을 들어주고 함께 길을 찾는 청소년 상담사야 말로 은퇴 후 할 수 있는 최고의 유망 직종이지 않을까.

 

 

 

 

 

 

 

창업 매니저

 

출처_구글이미지검색

 

마지막으로 소개할 은퇴 후 유망 직업은 창업 매니저다.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려주고 진행사항 전반을 함께하며 완전히 독립할 수 있을때까지 봐 주는 업무가 창업매니저의 주 업무다.

 

일반적으로 은퇴하신 분들은 자기 사업 한번쯤은 다 해봤을 정도로 인생에서의 경험과 지식이 많이 쌓여있다.

 

그런 노하우를 새롭게 창업하는 이들에게 알려주고 도와 주는 일은 은퇴 후 할 수 있는 가장 뿌듯한 일이 아닐까.

 

 

 

 

 

 

마무리하며

 

평균연령의 증가와 더불어 '사는 게 고통이다'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인생은 길고 써야할 돈은 많습니다.

 

이런 시기에 은퇴 후 할 수 있는 일을 미리부터 준비한다면 은퇴 시기가 왔을 때 남들보다 조금은 여유롭게 상황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의 특기와 적성을 잘 살려서 은퇴 후에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은퇴 후 유망 직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방법

다음이나 네이버 등 대형 포탈사이트의 커뮤니티는 카페로 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선 본인이 원하는 카페를 검색하여 가입 한 후 이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카페

tradef.tistory.com

 

 

상견례, 적절한 예절과 복장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요.

남과 남이 만나 하나의 가족이 되는 결합의 과정엔 여러가지 절차가 있습니다. 상견례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상견례에 맞는 예절과 복장,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상견례 분위기를

tradef.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