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 한 번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지 누끼 따는 건 참 손이 많이 가는 일입니다.

 

대충 하면 바로 티가 나기 때문에 사진을 최대한 늘려서 하나하나 누끼 따다 보면 눈도 아프고 손도 아프고, 안 아픈 곳이 없을 정도였는데요. 요새는 클릭 몇번으로 누끼가 깔끔하게 따 지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문화충격....

 

 

 

누끼따는 사이트, 손쉽게 배경 없애기.

 

누끼란?

 

누끼는 이미지의 외곽선을 따는 것을 뜻하는 일본말로, 사실 바꿔 써야 하지만 이미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말로 바꾸기도 애매한 것도 사실입니다.

 

저 같은 경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카드 뉴스 만드는 일도 겸하고 있어서 이미지 누끼 딸 일이 많은데요.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누끼 따는 일이 신경도 많이 써야하고 손이 참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초반에는 마우스로 쓰다가 요샌 타블릿도 많이 쓰는데요. 어떤걸 쓰건 어려운건 사실이에요..

 

 

 

 

누끼따는 사이트, remove.bg

 

무료로 누끼따는 사이트를 하나 알게 되어 공유해 봅니다.

 

바로 remove.bg(리무브 백그라운드)인데요.

 

리무브 백그라운드는 간단한 클릭 몇 번만으로 이미지의 누끼를 따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거나 리무브 백그라운드를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에 바로 접속이 됩니다.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리무브 백그라운드는 디자인 작업을 하는 이들에겐 혁신적인 사이트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클릭만 몇 번 했을 뿐인데, 이미지의 누끼를 높은 퀄리띠로 따주는 것은 물론, 미처 지우지 못한 부분은 작업자가 수정하거나 복구를 하는 부가적인 작업을 통해 완성도 있는 작업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무브 백그라운드 사용법

 

 

1. 이미지 수정

 

리무브 백그라운드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출처_remove.bg

 

 

 

 

먼저 사이트로 접속하면, 가장 첫 화면에 "이미지 업로드"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누끼를 딸 이미지를 가져오셔도 좋고, 바로 마우스로 끌어서 이미지를 갖다 놔도 상관없이 모두 작업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누끼 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위 이미지처럼 누끼를 따려는 이미지를 하나 열어줍니다. 

 

이미지 상단에 보시면, "원본""제거된 배경"이라는 글자 두 개가 보이실 건데요.

 

원본을 누르면 이미지 원본이, 제거된 배경을 누르면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가 보입니다.

 

 

 

 

 

 

 

 

 

제거된 배경을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삭제/복구"를 누르시고 이미지에서 혹시나 삭제가 안된 배경이나 누끼에서 좀 더 다듬고 싶은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사이즈를 조절하여 제거되는 범위를 조정할 수 있으며, 화살표 방향을 눌러 실행 취소/복귀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복구 옆의 "배경"을 누르시면, 배경이 제거된 누끼이미지에 새로운 배경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된 배경을 넣거나, 단순히 색만 배경으로 지정도 가능하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선택하여 배경으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2. 이미지 저장

 

작업이 끝난 후 이미지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수정한 작업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remove.bg에서는 최대 625*400 픽셀의 누끼이미지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그보다 더 큰 고해상도의 누끼이미지를 다운로드하려면 이미지 1장당 1 크레디트로 유료 다운로드만 가능합니다.

 

remove.bg는 매월 결재하는 방법과 개별구매 방법을 통해 크레디트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1 크레디트 당 한화로 약 2,390원 정도가 납부됩니다.

 

고퀄리티의 디자인 작업을 할게 아니라면 무료로 제공되는 작은 용량의 이미지 파일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무료로 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누끼따는 작업은 손도 많이 가고 귀찮은 게 사실이라 리무브 백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누끼 이미지 정도만 돼도 작업량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활용하기에 따라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디자인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라 할 수 있는데요.

 

힘들게 시간과 체력을 들여 작업하지 마시고 앞으로 remove.bg를 이용해 보세요~!

 

 

 

 

다른 글 더 보기

스케치업 3D 모델링 무료버전 사이트 모음

dwg fastview 뷰어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하는 법

포토 스케이프 X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포토샵 7.0한글판 무료 다운 받기 방법 정리해봤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