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 직업 적성 테스트

 

내가 뭘 잘하는 사람인지,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지 명확히 알고 있다면 굉장한 행운아라 하고 싶습니다.

 

살면서 점점 내가 뭘 좋아하는지 잊고 살아가게 되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직업 적성 테스트는 한번 쯤은 꼭 해보시라 권하고 싶어요.

 

맹신할 필욘 없지만, 내가 몰랐던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 이것 만큼 중요한 건 없으니까요.

 

간단하면서 재미로 할 수 있는 여러 직업 적성 테스트를 알려드릴게요~!

 

 

 

 

 

워크넷에서 할 수 있는 직업심리 검사입니다.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으신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직업진로-직업심리검사 에서 자신에게 맞는 여러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용 직업 적성검사도 있어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단 생각이 든다면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출처_워크넷

 

 

 

생각보다 구체적이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는 검사라서 무료로 할 수 있는 검사치고 꽤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검사항목도 굉장히 세분화 되어 있고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성인을 기준으로 몇가지만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직업 선호도 검사가 S형과 L형으로 나뉘어져 있고요.

 

직업 가치관 검사나, 대학생 직업 준비도 검사도 성인용 직업 적성 테스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중장년이나 중고령자를 위한 직업 테스트도 있는데요.

 

한번이 아니라 나이가 들어가면서 시시각각 바뀌는 관심도 체크와 직업 적성을 수시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_워크넷

 

그 외에 여러 직무 역령검사나 창업 적성 검사 같은 것들도 나에게 어떤 직업이 맞는지 확인해 볼 만한 중요한 직업 적성 테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건 좀 가벼운 마음으로 해 볼 수 있는 직업 적성 테스트 입니다.

 

 

가장 정확할 지도 모르는 직업 테스트

31개의 문답을 통하여 내가 종사하기 가장 적합한 분야의 직업을 찾아보세요.

www.arealme.com

 

가벼운 마음으로 해볼만한 무료 직업적성 테스트 사이트 인데요.

 

두가지 중에 하나를 고르는 단순한 테스트라 가볍게 해 보기 좋답니다.

 

저도 한번 해 봤는데요.

 

 

저는 사진 수정자가 제일 크게 나왔네요~!

 

예전에 사진 동호회에서 3년 넘게 활동했었는데 은근히 맞는 부분이 있네요!!

 

생각도 못해본 직업들이 나와서 놀라긴 했는데, 생각해보면 의외로 해볼만할지도? 라는 생각이 드네요.

 

의외의 것에서 내 적성을 찾을 수 있다는 걸 잊지마세요!

 

 

 

무료 직업적성 테스트

47개의 질문에 답하고 자신의 직업적성을 알아보고, 상세한 레이더 차트를 확인해 보세요.

www.arealme.com

 

같은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다른 직업 적성 테스트 인데요.

 

전 요 테스트가 더 잘 맞았던 거 같아요.

 

성격을 굉장히 세분화 시켜서 세세하게 알려주는데 맞는거 같아요!

 

 

길을 잃은 그대에게.

 

인생을 살다보면 종종 벽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 벽에 부딪혔던 때가 진학과 취업의 기로에 서 있었을 때 였는데요.

 

내가 원하는 바와 집안 환경의 문제들.

 

여러가지 외부적인 요인들로 인해 결국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지 못했던 과거가 지금은 아련하게 남아있는데요.

 

현실에서 이런 문제를 맞닥들이는 현재의 청년들을 보자면 마냥 편히 볼 수 만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면 그때 좀 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생각해 볼 걸, 하는 후회가 많이 남습니다.

 

내가 아닌 제 3자의 선택에 강요당하거나, 빠른 결정을 종용하는 누군가가 있다면 이것 하나만 명심하세요.

 

결국 인생은 나만의 것이고, 그 선택 역시 내가 하는 것이라는 걸요.

 

내 선택을 그들이 대신 해 준다고 해서 내 인생까지 책임져 주지는 않더라구요.

 

오롯이 자신만의 인생을 사세요.

 

그래야 앞으로 10년, 20년 뒤에 후회하더라도 조금은 가벼울지도 모르겠습니다.

 

 

 

본캐컬러 테스트 아시나요? 인간관계 속 숨겨진 나의 본캐컬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비풀과 보라다방의 본캐컬러 테스트 입니다. 본캐컬러 테스트는 인간관계 속에서 숨겨져 있는 나의 본캐컬러가 뭔지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인데요. 제가 지금 한번 해보겠

tradef.tistory.com

 

 

투잡 추천, 쿠팡 플렉스 급여 및 단가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플렉스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려 합니다. 쿠팡 플렉스는 코로나로 인해 생활비를 좀 더 보태고자 투잡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일할 수 있는 시

tradef.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